교회소개

본문 바로가기

온라인헌금


헌금을 교회로 보내 주실분은,
Pay to Yea Hyang PCA 나 Yea Hyang Presbyterian church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

교회 사서함: P.O. Box 725 Morrisville, NC 27560

교회소개

  • 예수향기교회 특징

    예수향기교회는 역사적 성경적 기독교 신앙을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Our church is rooted and growing in historic biblical Christianity.

    예수향기교회는 교회에서 행하는 모든 예배와 모든 신앙의 원리가 하나님의 말씀에만 뿌리를 두고 있다고 믿기에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적인 원리에 충실하게 따라가는데 힘쓰는 교회입니다
    REFORMED
    개혁주의 신앙을 고백하는 교회
    예수향기교회는 16세기 종교개혁을 이끄는데 헌신된 마틴루터나, 요한칼빈 같은 종교개혁자이 따랐던 성경적인 개혁주의 신학과
    교회론을 충실하게 반영하는 ‘고백적 개혁교회’의 전통을 이어받아 예배생활과, 교회생활, 가정생활을 건강하고 규모있게 실천하려는 교회입니다.
    그래서 성경에서 가르치는 신앙에 대해 잘 요약한 사도신경, 니케아 신경,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대,소요리 문답, 벨직신앙고백, 돌트신경,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을 받아들입니다.

    BIBLICAL
    하나님 말씀 중심의 교회
    예수향기교회는 신구약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쓰여진 하나님의 말씀으로 오류가 없으며 우리의 믿음과 행함에 있어서 완전하고 충분한
    신앙의 법칙이며 유일한 권위가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의 구원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오직 믿음으로 받게 됨을 믿습니다.
    모든 설교에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중심이시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이루어진 하나님의 구원을 보는 구속사적 강해 설교를 하는 교회입니다.

    PRESBYTERIAN
    장로교회
    예수향기 교회는 성경적인 개혁주의 신앙을 고백하는 미국 장로회 (Presbyterian Church in America (PCA)에 속해 있습니다.
    교회에 조직과 운영에 목사와 장로와 집사의 직분을 두고 개혁 교회의 전통에 따라 서로 다른 역할로 섬김의 직분으로 섬기게 됩니다.
    따라서 직분은 신분이 아니라 섬기는 사람을 표현하는 직함으로 각 직분 내에 차등을 갖지 않습니다.
    성경에서 가르치는 품위있고 질서있게 (고전14:40) 교회의 모습을 위해 장로교회라는 정치형태를 가지게 됩니다.
    교회의 머리는 오직 한 분 예수 그리스도이시며, 교회의 모든 표준과 최종적 권위는 오직 하나님의 말씀뿐입니다.



    PCA (미국장로회)교단 바로가기
  • 목회비전

    교회와 목회의 본질


  • 교회는 하나님의 통치를 지상에서
    이루시기 위해 부르신 택함받은
    성도들의 무리입니다. 따라서 교회의 머리요
    주인되시는 그리스도를 영화롭게 하고
    그분의 뜻을 받드는 것이 교회의 모든
    활동의 궁극적 목적입니다.

  • 목회자는 성도들의 지상적 모임인
    지역교회들이 구성원들의 여건과 지역적,
    시대적 상황에 따라 고유한 사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영적으로 돌보고 훈련하며
    인도하도록 세우셨습니다.

  • 목회자는 교회의 피고용인이나 성도들의
    지배자가 아니며, 오직 교회의 주님이요
    목자장이신 예수님의 뜻을 받들어 성도들이
    그들의 사명을 완수할 수 있도록 훈련하기
    위해 말씀과 기도 사역으로 부름받은
    하나님의 일꾼입니다.


  • 우리 교회가 지향하는 교회상

    하나님중심으로 드려지는 예배 공동체
    하나님께서는 성도들이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 것을 원하십니다. 따라서 신앙의 성숙과 영적 확신없이 이루어지는 맹목적인 봉사보다는
    은혜를 깨닫고 감격하는 예배자로서의 성숙을 추구하며, 예배를 통해 샬롬 즉 그리스도 안의 참된 안식의 체험을 사모하는 교회가 되길 원합니다.

    공예배의 구체적 형식은 하나님중심의 바른 성경적 신앙 고백적인 공동체로 함께 이루어가야 합니다.
    우리는 단순한 형식적 맹목적 고수나 새로운 유행의 무분별한 도입을 피하고 말씀과 기도의 토대위에 바른 하나님중심 예배를 이루어나가기 소원합니다.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돌보고 세우는 섬김 공동체
    성도가 영적 공동체를 떠나서는 건전한 영적 성숙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참된 예배의 대상이 되시는 하나님 보다 사람을 의식하는 세속성을 벗고, 용서받은 죄인으로서 해방감과 자유 가운데 섬김을 나누는 공동체를 추구합니다.

    모든 성도에게 주시는 성령님의 은사를 바르게 알고 사용해 행복한 성도, 능력있는 교회의 모습을 이루기 원합니다.
    온 성도들이 그리스도 안에 한 몸이라는 지체의식을 가지고 각 사람에게 주신 은사를 잘 사용하여 함께 주님의 몸을 섬기는 사역을 통해,
    교회 내에서나 이웃과 세계를 향해 서나 참된 섬김의 삶을 실천하는 교회가 되고자 합니다.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양육하는 공동체
    새로운 생명을 부여 받은 성도는 하나님 말씀의 영적 자양분을 받아 성장해야 마땅합니다. 평생 믿어도 인격적 변화를 기대하지 않는
    냉소주의 패배주의적 태도를 버리고 하나님의 은혜에 의지해 성령님의 열매를 맺고 영적으로 성숙하는 교회가 되기 원합니다.

    세속화된 현대를 살면서 자녀 후손들에게 바른 믿음의 유산을 전수하는 것은 교회가 가지고 있는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필수적인 과제입니다. 특별히 21세기 글로벌 시대에 한인 디아스포라 자녀들이 갖는 세계적 사역의 가능성에 주목하면서
    그들을 믿음과 실력, 인격을 갖춘 지도자들로 양성하는 일에 힘쓰고자 합니다.


    방향이 있는 선교 공동체
    그리스도 안에서 유대인과 이방인의 벽을 허무신 하나님께서 땅끝에서 땅끝까지 만민을 통해 높임 받기를 원하시므로,
    단순한 동족애나 국수주의에 익숙한 것의 편안한 굴레를 벗어버리고 온 세계를 품고 기도하며 선교에 힘쓰는 교회로 성숙하고자 합니다.

    교회성장 혹은 개인 축복을 염두에 둔 증흑적 내지 과시성 선교활동은 지양하고, 무엇보다도 하나님의 나라에 대한 소명을 분별하기 위한
    선교전략 연구에 힘쓰고 하나님 나라의 관점에서 선교지의 실질적인 필요를 지혜롭게 분별해 선교자원을 투입하는 교회의 모습을 지향합니다.